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비트코인 알트코인 김프(김치프리미엄) 뜻과 확인 사이트 추천

by ghostzoominn 2021. 4. 25.

비트코인 알트코인 김프(김치프리미엄) 뜻과 확인 사이트 추천

최근 비트코인의 열기가 뜨겁다못해 끓어 넘치고 있습니다. 2017년의 큰 하락장을 겪은 후, 사람들의 관심 밖으로 멀어졌던 가상화폐가 2020년 하반기부터 다시 재조명되기 시작하며, 큰 상승세를 맞았습니다. 하지만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던 가상화폐의 가격이 2021년 3월~4월 사이 크게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불안한 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큰 인기속에, 다양한 용어 혹은 은어들이 새롭게 많이 생겨났는데요 그중 최근 뉴스기사에서도 심심치 않게 보이는 김치프리미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프리미엄이 뭐야?

가상화폐에 관한 글 또는 뉴스기사를 읽다보면 '김치프리미엄이 너무 높다.', '김프가 꼈다.', '김치프리미엄이 10%다.' 등 '김치프리미엄' 혹은 '김프'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겁니다.

 

'김치프리미엄'이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의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가격이 해외 거래소보다 높을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을 대표하는 '김치'와 정가 이상의 가격이 붙을때 사용하는 '프리미엄'을 합친 신조어입니다. 즉, 글 또는 뉴스기사에서 '비트코인의 김치프리미엄이 10%다.' 라고 한다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업비트, 빗썸 등)의 비트코인 가격이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보다 10%더 비싸게 거래가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김치프리미엄 확인 사이트

김치프리미엄을 확인 하기위해서는?

김치프리미엄(김프)가 높다는 뜻은, 전 세계의 가격보다 우리나라에서의 가상화폐 가격이 높다는 뜻이므로,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정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지만, 10%, 20% 등 과도하게 금액이 차이가 난다면 그만큼 가격의 변동이 심할 수 있기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셔야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보유한, 혹은 관심이 있는 코인의 국내·외 시세 동향을 파악하는것도 투자의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김치프리미엄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비트코인 뿐 만아니라, 알트코인(이더리움, 에이다, 퀀텀 등)의 김치프리미엄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두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크라이프라이스

https://scolkg.com/

 

가상화폐(비트코인) 김치프리미엄 비교 크라이프라이스, cryprice, cryptoprice, crptocurrency premium

bitcoin price, cryptocurrency price, 김치프리미엄, 김프, 역프, 역김치프리미엄, 비트코인 시세, 암호화폐 시세, 전세계 거래소와 김치프리미엄, 비트 차액 비교, 크라이프라이스, 크립토프라이스, 비트

cryprice.com

첫 번째는 '크라이프라이스'입니다. 사이트 첫화면에서 기준거래소(국내 거래소)와 비교거래소(해외 거래소)를 선택하면, 실시간 코인의 시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김프가

https://kimp.ga/

 

김치프리미엄 및 암호화폐 실시간 시세 확인, 김프가

김프 김치프리미엄 역프 및 암호화폐, 비트코인 시세 변동을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김프 역프 사이트 김프가

kimp.ga

두 번째는 '김프가'입니다. 해당 사이트 또한 사이트 첫 화면에서 기준거래소와 비교거래소를 선택하게되면, 실시간으로 시세의 차이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코인이 얼마의 김치 프리미엄이 붙어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김프가의 UI가 좀 더 직관적인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알트코인들의 거의 대부분이 최근 가격의 큰 변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다양한 호재와 악재에 대해 귀 기울이며, 김치프리미엄 등의 정보도 함께 확인하시어 신중하게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잊지마시고,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4.22 - [경제금융] -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의 최근 급등세에 이은 액면분할, 이후 상승세까지 카카오의 성장세와 주가의 흐름은 무섭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카카오

money.universitytomorr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