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by ghostzoominn 2021. 4. 22.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의 최근 급등세에 이은 액면분할, 이후 상승세까지 카카오의 성장세와 주가의 흐름은 무섭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카카오와 관련된 기업들의 새로운 상장 소식이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상장 때도 엄청난 증거금이 몰리며 각종 언론에 도배되다시피 했는데요, 이보다 더욱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바로 카카오 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상장 소식이 하나 둘 들려오면서, 카카오뱅크의 공모주 청약에 대한 가격, 금액, 주관사 등 관련 정보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글을 통해 현재까지 공개된 카카오뱅크의 상장과 관련된 모든 소식을 전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 일정 및 주관사

카카오뱅크 전망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정식 출범한 케이뱅크에 이은 국내 두 번째 인터넷 은행입니다. 2017년 7월 출범 첫날 24만 명이 계좌를 개설했으며, 출범 5일 만에 10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였으며, 2019년 7월, 고객 수 1000만 명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시총은 얼마 정도 될까요?

 

현재 카카오뱅크의 시가총액은 약 34조이며, 이미 상장된 KB금융이 약 22조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비교해 볼 때, 상장 전이지만 이미 그 몸집은 기존의 금융기업들보다도 커졌습니다.

 

상장 전부터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받을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예정일

카카오 뱅크는 2021년 하반기를 목표로 상장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였으며, 심사 결과는 6월 경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상장일정이 정확하게 발표된 것은 아니지만, 심사결과가 나오는 대로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니, 2021년 7월 중 상장이 유력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카카오 뱅크의 공모주 청약일정은 6월 말 정도로 예측하고있습니다. 예비심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공모주 청약을 실시 한다면, 6월 말~ 7월 중 청약 일정이 잡힐 것으로 예상 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청약) 주관사

카카오뱅크의 대표 상장 주관사는 KB증권과 크레디트스위스입니다. 공동주관사는 씨티그룹 글로벌 마켓 증권입니다.

대표 상장 주관사에 보통 많은 수의 공모주가 편성되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공모(청약)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KB증권의 계좌를 미리 개설 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B증권은 비대면 계좌 개설도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에 가실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2021년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상장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실 분들은 상장 예정일과 대표 주관사를 잘 확인하시어, 사전에 공모 준비를 해 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4.22 - [경제금융] - 카카오페이 상장 시기 확정! 공모주 청약 일정과 주관사는?

 

카카오페이 상장 시기 확정! 공모주 청약 일정과 주관사는?

카카오페이 상장 시기 확정! 공모주 청약 일정과 주관사는?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두 상장주가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인데요. 두 기업 모두 2021년 상장을

money.universitytomorr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