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델타변이 확산에 따른 관련주 분석 정보

by ghostzoominn 2021. 6. 24.

인도변이 바이러스라고도 알려진 코로나19의 변종 바이러스,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속도가 무섭습니다.

 

인도에서 처음 발견되어 인도변이라고 불리던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는, 델타변이 바이러스라는 공식 명칭을 지정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뿐 만 아니라 영국,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다시 한번 전 세계적인 유행을 몰고 올 수 도 있다는 분석입니다.

 

델타 변이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전파력입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더욱 확산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이를 통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이 상당 부분 진행된 나라에서도 이러한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고있다는 점에서 더욱 위협적인것 같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에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으신분들은 아래 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universitytomorrow.com/181

 

인도발 델타변이 특징과 백신 종류별 효과

7월부터 완화된 거리두기 지침이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1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의 위협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집단

universitytomorrow.com

 

그렇다면 이러한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면 어떤 분야의 산업이 발전하고, 어떤 기업이 성장하게 될까요? 지금부터 델타변이 관련주에 해당되는 기업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델타변이 관련주

델타변이 관련주
델타변이 관련주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함에따라 주식시장도 함께 들썩이고 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이 바이러스지만, 현재 개발된 백신으로 예방할 수 없는 변종은 아닙니다.

 

즉, 현재 개발되어 생산, 보급, 접종되고 있는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의 백신을 통해 이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효과도 과학적으로 증명되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1차 접종만으로는 효력이 크게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영국, 미국 등 1차 접종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국가들에서도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각 정부에서는 2차 접종까지 마친 비율을 빠르게 늘리기 위해 정책을 변경하고, 대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수혜를 입는 기업들은 코로나19 진단을 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진단키트 관련주, 백신을 안전하게 유통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콜드체인 관련주 등이 대표적입니다.

 

1) 씨젠

 씨젠은 유전자 분석과 진단키드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바이오 관련 업체입니다. 유전자 증폭 기술을 통해, 다양한 질병들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기술력과 진단키트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률이 늘어나고, 코로나 확산세가 주춤함에 따라 주가는 약세를 보이고 있었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과 확산으로 인해 다시 한번 큰 폭의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휴마시스

  휴마시스 또한 씨젠과 함께 진단키트 주로 분류되어 최근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에 대한 기술력과 생산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델타변이의 강력한 확산으로, 다시 한번 코로나19의 유행 조짐이 보이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3)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바이오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백신 생산기술 또한 보유한 업체로, 모더나의 mRNA 백신 개발에 대한 위탁 생산업체 선정의 소식이 들리면서 큰 폭의 상승을 보인 기업입니다. 델타 변이가 확산되어 추가적으로 많은 양의 백신 생산이 필요하게 될 경우 큰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4) 대유 플러스 

 대유플러스는 백신의 운반에 필요한 초저온 냉장고(백신(혈액) 냉장고) 제조 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6월 22일,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해당 제품의 제조 및 품목 인허가를 받았다고 공시하였습니다. 현재까지 개발된 모든 백신에 대한 안정적인 유통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초저온 냉장고를 개발, 제조함으로써, 델타변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현재,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를 막기위해 2차접종을 서두르는 등 발빠른 대응을 하고 있지만, 확산세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변종인 '델타변이 플러스' 종의 확산도 발견되어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현재까지 개발된 백신으로 면역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언제 또 신종 변이가 발견될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1차 접종만으로는 막기 힘든 변이 바이러스들이 빠른 속도로 확산하고 있기 때문에, 2차 접종을 완료하는 시점까지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주식시장에도 단기간에 많은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철저한 분석과 계획을 토대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계획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6.22 - [유용한 금융 정보] - 2021년 7월 공모주 일정과 관련 정보 총 정리

 

2021년 7월 공모주 일정과 관련 정보 총 정리

6월도 어느덧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7월에는 모두가 주목하는 크래프톤의 상장이 예정되어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올해 초 까지만 해도 전 국민이 모두 공모주 청약을 하는 게 아닌가 싶

money.universitytomorr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