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금융 정보

농협 체크카드 분실시 대처법 및 재발급 신청 방법

by ghostzoominn 2021. 6. 21.

현금을 굳이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미리 넣어둔 현금을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는 편리함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를 읽어버리면, 만약 누군가 습득한 다음 나쁜 마음을 가지게 되면 어느 가게든 들어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직접 ATM에서 현금 출금은 어렵겠지만, 가게에서 카드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등 결재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크카드를 분실하게된다면 즉시 해지 혹은 정지 신청을 한 후 재발급받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농협체크카드 분실 시 대처방법과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시 대처방법

농협 체크카드 분실

체크카드를 분실하셨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카드 사용 정지입니다. 습득한 사람이 마음대로 카드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분실신고 및 카드 사용 정지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농협 콜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및 카드정지

 1) 농협 콜센터(1644-4000)로 전화

 2) 키패드 1번[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분실신고]

 3) 키패드 1번[분실신고]

 4) 상담원 연결을 통한 분실 처리

 

전화를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전화를 통해 분실신고 및 정지 처리를 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릅니다. 분실 등의 상황은 긴급한 상황이기 때문에, 24시간 365일 전화통화를 통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분실된 것을 알아차리셨다면, 빠르게 해당 방법을 통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2. 농협 홈페이지 or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분실신고 및 카드 정지

전화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PC 인터넷 o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농협 홉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하는 것보다 조금 더 번거롭지만, 전화를 할 수 없는 상황이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면 해당 방법으로 분실신고 및 카드 정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분실신고를 했는데 카드를 다시 찾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카드 분실 및 정지를 신청했고, 재발급 신청은 아직 하지 않은 상태라면,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과 동일한 방법(ARS, 홈페이지, 앱)으로 분실신고 해지가 가능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카드를 분실하였고, 분실신고 및 카드 정지를 신청하셨다면, 해당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카드가 됩니다. 따라서 다시 발급을 받으신 후 기존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농협 은행 지점 방문

 근처에 농협은행 지점이 있거나, 방문하는 것이 편한 분들께서는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무 농협지점에 방문하여 체크카드 재발급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농협 고객센터 전화 신청

 전화를 통한 재발급 또한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1644-4000번으로 전화하신 후 체크카드 재발급 업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농협 홈페이지 or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신청

 방문 또는 전화가 힘드신 분들은 농협 홈페이지 or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해당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시게 되면 그날 바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재발급을 신청하시게 되면, 원하시는 주소로 카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5일 정도 소요)

 

2021.05.29 - [유용한 금융 정보] - 주식 물타기(평단가) 자동 계산기 사이트 추천

 

주식 물타기(평단가) 자동 계산기 사이트 추천

주식 또는 가상화폐(코인)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그 어느때보다도 뜨거운 시기입니다. 평소에 주식을 하지 않던 사람들도 코로나19로 인한 큰 하락장 이후 가파른 상승장이 이어지며 최근 1~2년

money.universitytomorrow.com

 

댓글